LCD 화면 안전하고 깨끗하게 닦는 법

일반입력 :2011/08/31 11:18    수정: 2011/09/01 08:48

송주영 기자

새로 산 LCD TV. 보면 볼수록 먼지가 묻는다. 먼지를 닦는다고 물걸레로 박박 닦았다. 화면 지워지지도 않는 얼룩이 생겼다. 낭패다.

30일 씨넷은 4단계에 걸친 LCD, 플라즈마 TV 화면 안전하게 닦는 방법을 안내한다. ・1단계 : TV를 끄고 플러그를 뽑는다.

・2단계 : 극세사 천과 같은 부드러운 천을 준비해 화면을 가볍게 문지른다. 천에 물기, 보푸라기가 묻어 있으면 안 된다. 종이 타월, 연마제가 묻어 있는 천도 사용해서는 안 된다. 화면에 흠집이 남을 수 있다.

・3단계 : LCD, 플라스마 화면용 클리너를 천에 조금만 묻혀 화면을 닦는다. TV 화면 등에 직접 뿌려서는 안 된다. 제조사가 별도로 명기하지 않았다면 물도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알콜, 벤젠, 암모니아, 시너 등은 사용해서는 절대로 안 되는 물질이다. 특수 코팅제가 벗겨질 수 있다.

관련기사

・4단계 : 깨끗해진 화면으로 TV를 보기 전 마지막으로 화면에 남은 물기를 닦아낸다. 역시 부드러운 천을 이용한다. 천을 이용해 닦기 귀찮다면 마를 때까지 기다려라. 물기가 제거되면 그 때 플러그를 연결한다.

이밖에 화면을 닦을 때 습득해야 할 다른 지시사항은 TV 제조사 안내서를 참고하면 된다. 너무 귀찮은가? 그래도 모처럼 마음먹고 산 TV 화면을 깨끗하게 오래오래 보기 위해서는 4단계에 걸친 이 정도 절차는 감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