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4시간 ‘라이브 Q&A’ 서비스

일반입력 :2011/08/26 15:42    수정: 2011/08/26 15:49

정현정 기자

KT가 낮시간을 활용하기 힘든 직장인 등을 위해 온라인에서 24시간 상품상담과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를 시작한다.

KT(대표 이석채)는 직영 온라인 쇼핑몰 올레샵(shop.olleh.com)에서 24시간 스마트기기 구입이나 인터넷상품 가입 등 상품상담 뿐 아니라 구매까지 가능한 ‘라이브 Q&A’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고객 상담사항과 올레샵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직장 퇴근 후 상품상담을 받거나 제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이 많으나 적절한 상담을 받고 가입할 수 있는 곳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 온라인에서 24시간 판매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올레샵 문의사항 게시판을 통해 상담 및 구매에 관련한 문의를 하면 전문가 MD로 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나 가능했던 스마트기기의 개통관련 상담도 올레샵 ‘라이브 Q&A’ 코너에서 가능해졌다.

관련기사

고경곤 KT 인터넷추진본부장은 “라이브 Q&A을 통해 맞춤형 상담이 어려웠던 온라인 쇼핑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들이 언제나 편하게 KT상품에 대해 문의하고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고 “올레샵을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온라인 쇼핑채널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KT는 ‘LIVE Q&A’ 서비스 출시에 맞춰 내달 15일까지 매일 밤 12시부터 1시간동안 선착순으로 올레뮤직, 스타벅스 음료 등의 상품을 제공하는 ‘MD와 함께하는 夜한 LIVE Q&A’ 이벤트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