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KISDI 모바일 웹사이트(www.m.kisdi.re.kr)를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제공하는 ‘KISDI 하이브리드 앱’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5월 오픈한 모바일 웹사이트는 26년 동안 축적된 1만여 건의 각종 연구보고서와 프리미엄 리포트 등 정기간행물, 방송통신 분야 이슈를 다룬 세미나·공청회 등 행사의 동영상·사진·발표자료 등을 제공한다. 그 밖에 전문가칼럼, 보도자료, 채용안내 등 메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동해 정보공유기능을 강화했다.
KISDI는 하이브리드 앱을 통해 모바일 웹사이트 신규 콘텐츠에 대한 ‘실시간 알림 서비스’와 클릭과 동시에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는 ‘바로가기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방송통신시장 뇌관 ‘OTT’ 뭐길래...2011.08.23
- 하반기 태블릿, 안드로이드 대반격 예고2011.08.23
- 스마트폰 1천만 시대…으뜸 앱은?2011.08.23
- 스마트폰서 ‘방통·IT’ 보고서 열람…“도서관 따로 없네”2011.08.23
KISDI 하이브리드 앱은 애플의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과 에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또는 ‘KISDI’를 검색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KISDI는 “하이브리드 앱은 애플의 iOS, 구글의 안드로이드 등 OS별로 제약을 받지 않는 모바일 웹사이트와 앱의 장점을 합친 모바일 서비스”라며 “최신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보다 신속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