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게임즈는 가정용으로 이식되는 아케이드용 게임에 다양한 서비스 모드를 넣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중 ‘철권 태그 토너먼트’에서 처음 선보인 ‘철권 볼링’은 마니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대표 ‘접대용’ 모드 중 하나다.
수많은 철권 마니아들을 들뜨게 만든 ‘철권 볼링’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용으로 제작돼 등장했다. 지난 25일 앱스토어 등록된 이 게임은 원작의 느낌을 고스란히 살리면서도 색다른 조작감으로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영문명 ‘TEKKEN BOWL’이라는 이름으로 등록된 이 게임은 자신이 좋아하는 ‘철권’ 격투가 중 한 명을 선택한 이후 볼링으로 높은 스코어를 기록하면 된다. 스트라이크를 잡을 경우 멋진 승리 포즈도 함께 보여준다.
일반적인 볼링뿐만 아니라 10프레임에서 고득점을 목표로 ‘10 핀 모드’나 적은 탄수로 모든 핀을 쓰러뜨리는 두뇌 싸움의 ‘퍼즐 모드’ 등을 탑재해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 기대작 ‘철권 하이브리드’에 철권TT2 데모 탑재2011.07.26
- '스파X철권', 新캐릭터 "너무 뜬금없다" 논란2011.07.26
- 비타 스파X철권, 3DS 철권3DS 독점격투 출시2011.07.26
- '철권 태그 토너먼트 HD 리마스터', E3에서 공개?2011.07.26
게임 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는 진카자마와 샤오유, 팬더 등 3명이다. 이들은 밸런스, 정확성, 파워형 등으로 나눠져 있다. 게임은 ‘게임센터’용이기 때문에 전 세계 이용자들과 스코어 경쟁을 펼치는 것도 가능하다.
‘철권 볼링’은 무료로 제공되며, 북미 및 일본 앱스토어 이용자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자막 한글화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