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소셜커머스업체 그루폰이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프라이버시 강화조치에 나섰다.
10일(현지시간) 씨넷뉴스는 그루폰이 자체 모바일 앱을 사용할 때 사용자들의 프라이버시 강화조치를 위해 사용약관을 변경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최근 애플과 구글이 스마트폰에서 주요 정보를 수집하면서 민감한 이슈가 됐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그루폰은 정밀 조사를 통해 이번 조치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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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사용자들이 모바일 앱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자신의 정보공유를 허용하게 된다. 그러나 이들은 자신의 정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약관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동의하고 있다.
씨넷뉴스 조사결과에 따르면, 사용자들이 앱 개인정보 사용약관 및 안내사항을 인지하지 않고 무심코 넘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약관을 확인하거나 동의하지 않는다고 답한 사용자는 극소수에 불과했다. 이처럼 사용자들의 프라이버시가 사업자들에 의해 무방비상태로 노출되고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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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 인해 사용자들의 프라이버시 보호차원에서 그루폰은 사용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프라이버시 강화조치 사실을 알리고, 자사 앱에 이를 적극 적용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 정의의 범위를 개인 관심사 및 습관, 파트너사와의 개인정보 공유 등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그루폰의 한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개인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해주고, 투명성도 한층 높일 계획이라면서 기존 프라이버시 약관에서 세부 개인정보들은 삭제하고, 그루폰과 거래할 때는 거주지 정보 등 개인정보들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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