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오작동 에어컨 6만대, 사전점검 서비스

일반입력 :2011/07/04 11:49    수정: 2011/07/04 14:09

봉성창 기자

삼성전자는 에어컨 신제품 가운데 제습 및 냉방 운전 중 실내기 가동이 정지되는 오작동이 확인돼 사전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전 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게 될 오작동 제품은 올해 1월부터 지난 6월까지 설치된 홈멀티에어컨 15평형 제품 가운데 AF계열 AF-HA152, HR152, HQ152, HS152 등 총 4종으로 6만355대다.

삼성전자는 서비스센터에 접수된 제품을 분석한 결과 실외기 내부 단자에 전기적 노이즈가 입력될 경우 리셋 명령으로 인식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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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해당 제품을 설치한 고객은 서비스 콜센터로 접수하면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을 에어컨을 점검하고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이 서비스는 4일부터 내달말까지 2달간 진행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확인된 에어컨 오작동은 소비자 안전과는 무관하며, 수출 제품에는 해당 모델이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