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은 영상, 음성 등 대용량 리치 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스토어넥스트 M330 메타데이터 컨트롤러 어플라이언스’ 신제품을 28일 출시했다.
최근 고화질 비디오 등 대용량 미디어콘텐츠의 급격한 증가로 데이터 저장과 관리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고 있다. 대용량 데이터라도 이전처럼 공유 스토리지 풀에서 실시간으로 빠른 접속을 보장 하는 것도 IT 담당자의 과제로 떠올랐다.
스토어넥스트 M330 메타데이터 컨트롤러 어플라이언스 제품은 고성능, 이기종 SW파일 공유 및 스토어넥스트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에서 제공되는 계층화된 아카이빙 혜택 등을 동시에 제공한다.
관련기사
- 퀀텀, 리딩투자증권에 VTL 솔루션 공급2011.06.28
- 넷앱, 퀀텀 솔루션 리셀러 계약…솔루션 통합제공2011.06.28
- 퀀텀, 데이터수명관리기능 스토어넥스트에 통합2011.06.28
- 퀀텀, '스토어넥스트'에 아카이브 변환 기능 추가2011.06.28
스토어넥스트 M330 제품은 디지털 콘텐츠 스트리밍 시 단시간에 수 페타바이트까지 늘어날 수 있는 비디오 파일처럼 지속적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는 기업들에게 적합하다. 리눅스, 윈도, 유닉스, 맥OSX 등 다양한 플랫폼 상에서 대용량 파일의 빠르고 안정적인 공유 액세스를 가능하도록 한다. 공유 데이터 풀을 생성해 여러 카피의 필요성을 없애 워크 플로 단순화, 빠른 작업 완료, 스토리지 공간 절감 등을 누릴 수 있다.
자네 스토우 리 퀀텀 파일시스템 및 아카이브 제품 그룹 부사장은 “스토어넥스트 M330의 이번 출시는 유연하며 관리 및 설치가 간단한 스토어넥스트 기능 확대의 결과”라며 “고성능 공유 파일 확장성 및 경제적인 아카이브 기능들을 요구하는 기업에게 스토어넥스트 SW의 사용 범위를 넓혀주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