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제9회 ‘마이닝 챔피언십’ 참가 접수

일반입력 :2011/06/21 11:17

비즈니스 분석 업체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다음달 6일까지 ‘SAS 마이닝 챔피언십’ 공모전에 참가할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모집한다.

올해 9회째 열리는 공모전은 SAS코리아가 우수 마이닝 인재를 발굴하고 저변을 넓히기 위한 취지로 매년 열어 왔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6일까지 온라인(www.sasmining.co.kr)으로 접수할 수 있다. 대회 일정은 접수 마감 다음날인 7일부터 참가 신청자에게 대회 주제와 함께 가공된 데이터를 일괄 배포하고, 오는 8월 28일까지 참가자들이 1차 과제를 마치게 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팀에 한해 오는 10월 5일 2차 프레젠테이션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자들은 3명 이내로 짠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1차 평가에서는 분석 방법, 예측 적중률 결과값 등을 기준으로 점수가 높은 팀이 뽑힌다. 2차 테스트에서는 1차를 통과한 팀들이 분석 모델 개발 과정과 마케팅 계획 수립 및 실행 방안을 심사 위원들에게 공개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발표한다.

심사 결과는 대회 후원 단체인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의 회장 겸 서울대 산업공학과 조성준 교수와 SAS코리아 심사위원회의 평가 점수를 합산해 낸다.

시상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으로 나뉜다. 총 상금 1천만원과 SAS 교육팀에서 발행하는 2천700만원 상당의 SAS교육 상품권이 주어질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는 SAS의 인턴십 선발 시 우선권이 부여된다.

관련기사

이번 공모전을 총괄하는 신용원 SAS코리아 컨설팅본부 상무는 “기업 내 비즈니스 분석 인재가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고 기업의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참신한 인재들을 프로젝트에 파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응모 요강은 대회 웹사이트를 참조하거나 SAS코리아 마케팅 팀(전화: 02-2191-702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