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살게임 ‘히트맨 앱솔루트’ 스크린샷 선보여

일반입력 :2011/06/14 15:38    수정: 2011/06/14 15:53

김동현

암살 요소로 잘 알려진 ‘히트맨’ 시리즈의 신작 게임이 개발 중에 있다. ‘히트맨 앱솔루트’는 높은 자유도와 함께 실제 암살자처럼 치밀한 작전을 통해 암살을 저지르는 색다른 매력의 게임이다.

IO인터렉티브에서 개발하고 스퀘어에닉스에서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히트맨 앱솔루트’는 기존 시리즈의 특징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좀 더 다양해진 무기 체계를 통해 임무를 수행하는 내용을 선보인다.

이번 작품에서 가장 강화된 부분은 게임 내 캐릭터들의 인공지능이다. 기존에는 단순한 몇 가지 반응만 보였으나 ‘히트맨 앱솔루트’에서는 상황에 따라 수십 가지의 다른 행동 패턴을 보여주게 된다.

예를 들어 폭발물을 발견한 캐릭터가 주변에 상황을 알리고 이에 따라 경찰이나 경비업체 인력이 오게 된다. 이중 호기심이 있는 시민은 현장 주변에서 이를 관찰하기도 하며, 다른 건물에 들어가 벌벌 떠는 모습을 연출하기도 한다.

관련기사

또한 몇 가지 단서만으로 ‘히트맨’을 추적하는 상황에서 골목이나 어두운 곳이면 좀 더 조심하는 모습을 나타내기도 한다. 이는 예전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부분이다. 또한 암살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템도 추가됐다. 이 아이템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히트맨 앱솔루트’는 PC 및 플레이스테이션3(PS3), X박스360 등 3개의 플랫폼으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