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클라우드 파트너 프로그램 세미나 개최

일반입력 :2011/06/08 10:53

VM웨어코리아(대표 윤문석)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을 활용한 매출 및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파트너지원 프로그램 ‘VM웨어 서비스 프로바이더 프로그램(VSPP)’ 세미나를 1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세미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함께 새로운 IT시장에 대한 정보와 기회를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 최초로 기획됐다.

세미나에서 소개될 ‘VM웨어 서비스 프로바이더 프로그램(VSPP)’은 2007년부터 시행된 파트너 프로그램으로서 통신 사업자, 웹 호스팅 사업자, 애플리케이션 사업자, 아웃소싱 기업, 서비스 관리 기업 등을 위한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VM웨어의 v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서비스 프로바이더들이 프라이빗 클라우드 부문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효율적인 VM웨어 제품을 제공하고, 각 고객의 특성에 맞춘 호스팅된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공동마케팅, VM웨어 제품, 서비스, 솔루션를 위한 개발, 프로모션, 판매에 걸친 체계적인 지원 등 파트너사 경쟁력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 구성됐다.

VM웨어코리아는 이번 세미나에서 VSPP 소개와 더불어, 파트너가 보유한 기존 서비스모델에 VM웨어 프라이빗 클라우드 모델을 활용해 수익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 할 예정이다. 서버, 데스크톱 가상화 기술의 최신 동향 및 클라우드로 가기 위한 필수요소인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의 정보를 공유하는 세션도 마련됐다.

관련기사

이문형 VM웨어코리아 상무는 “많은 서비스 프로바이더 파트너사들이 VM웨어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을 경험하고, 파트너로서 클라우드 시장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는 길을 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VSPP는 파트너사들에게 그들의 비즈니스를 위한 선택권을 최대로 제공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연하고 실질적인 서비스”라며 “ VM웨어가 추구하는 클라우드 비전, ‘IT as a Service’ 와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파트너십으로 고객과 함께 발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