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앱스토어 갤럭시S2 타고 ‘훨훨’

갤럭시S2 출시 기념 인기 게임 2종 ‘무료’ 제공

일반입력 :2011/05/29 14:21    수정: 2011/05/29 14:46

봉성창 기자

갤럭시S2 출시와 함께 이동통신사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탈출해 독자 스토어를 선보인 삼성앱스가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의 출시 이후 자체 앱스토어인 삼성앱스의 국내 일일 다운로드 실적이 2배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갤럭시S2에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통신사 앱스토어 내에서 삼성앱스에 접속하는 샵 인 샵(Shop-in-shop) 형태가 아닌 바로가기 형태로 삼성앱스를 탑재한 덕분이라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 출시를 기념해 삼성앱스에서 ‘크레이지 카트 레이싱’과 ‘어쌔신스 크리드’ 등 인기 게임 앱 2종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크레이지 카트 레이싱’은 12개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16종의 다양한 트랙에서 경주를 즐기는 모바일 레이싱 게임으로 27일부터 무료 제공된다. 단순한 작동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와이파이를 이용해 최고 6명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

해외 삼성앱스에서도 유료 앱 다운로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게임 ‘어쌔신스 크리드’도 내달 3일부터 일주일간 무료로 제공된다. ‘어쌔신스 크리드’는 십자군 전쟁을 배경으로 성배를 차지하기 위해 혈투를 벌이는 액션 어드벤처 3D 게임으로 3D 그래픽, 터치 기능, 사용자 환경(UI) 등이 갤럭시S2에 최적화돼 있다.

두 게임 외에 ‘앵그리 버드’의 모든 시리즈도 24일부터 무료 제공되고 있다.

관련기사

30일 이전에 갤럭시S를 구매한 고객 중 통신사에 따라 삼성앱스가 탑재돼 있지 않은 경우, 삼성모바일닷컴(http://www.samsungmobile.com)을 통해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권강현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전무는 “삼성앱스를 통해 소비자 필요와 편리성을 반영한 양질의 모바일 컨텐츠를 공급해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