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 업체 VM웨어는 IT포트폴리오 관리 업체 섈빅테크놀로지스를 인수한다.
지디넷 등 외신들은 16일(현지시간) 섈빅테크놀로지스가 IT관리 소프트웨어를 설치형 또는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한다며 이를 인수한 VM웨어가 중소중견기업(SMB) IT관리시장을 겨냥한 행보라고 보도했다.
구체적인 인수 조건은 알려지지 않았다. 관련 절차는 이번 분기말쯤 마무리될 전망이다.
VM웨어는 향후 SMB를 위해 ▲중심화된 IT관리 ▲자동화된 IT관리 ▲배포와 자동화 서비스, 3가지를 포함한 SMB용 관리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전부터 'VM웨어 고(Go)'라는 SMB용 VM웨어 솔루션 공급 협력 계약을 체결한 협력 관계에 있었다. 이 기술은 SMB가 VM웨어 가상화 소프트웨어 'v스피어(vSphere)'를 배포, 관리하게 해주는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제품이다.
관련기사
- VM웨어, 클라우드 프리젠테이션 업체 인수2011.05.17
- VM웨어, 분기순익 60%↑…지역 의존성 벗어2011.05.17
- VM웨어 클라우드 'MS·구글 킬러'2011.05.17
- 국내 클라우드 전문가 "VM웨어 개방형 PaaS 놀랍다"2011.05.17
미국 지디넷은 이전까지 VM웨어는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데이터센터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환경을 관리하는 기술을 수직 통합적으로 구축하는 데 주력해왔다고 평했다.
섈빅테크놀로지스를 인수함으로써 SMB시장에도 비슷한 장악력을 행사하겠다는 속내를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