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브랜드 로고 변경…해외 공략 가속

일반입력 :2011/05/12 16:31    수정: 2011/05/12 18:49

오픈소스 업체 큐브리드(대표 정병주)는 지난 11일 새로운 브랜드아이덴티티(BI)를 공개하며 세계시장 공략을 가속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BI는 정사각형을 삼각형과 사각형 7개 조각으로 나눈 퍼즐 '탱그램'을 활용한 무지개색 이미지다. 이는 큐브리드 주력 제품인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 기술에 대한 전략을 상징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 BI는 성능, 기능, 안정성을 향상키 위해 끊임없이 진화하는 오픈소스 DBMS라는 뜻을 함축해 도전, 진화, 성장, 혁신, 친근, 신선함 등의 이미지를 나타낸다”며 “회사는 이를 통해 큐브리드의 확장성, 유연함, 창의성,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큐브리드는 BI를 개발하기 위해 중국, 루마니아 등 자사 글로벌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비공개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사용자들이 큐브리드에 기대한 브랜드 성격과 의미 등을 토대로 함으로써 BI 개발도 사용자들이 참여하는 오픈소스의 가치를 실현했다고 자평했다.

정병주 대표는 “지난해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준비해온 새 BI는 글로벌 사용자들의 국제적 감각에 맞춰 7개 조각을 활용한 탱그램을 심볼마크로 사용했다며 이는 각 도형을 다른 모양으로 배치하여 다양한 형태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성격이 사용자 참여로 발전해 나가는 오픈소스 특성을 나타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