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D TV가 지난 1분기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 5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기록했다.
24일 시장조사업체 NPD와 GFK에 따르면 지난 1분기 북미와 유럽 3D TV 시장서 수량기준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각각 48.8%와 49.9%로 나타났다.

NPD 조사에서는 액티브(셔터 글라스) 3D 방식을 채용한 업체들이 미국 3D TV 시장 상위권을 차지했다. 소니(25.8%)와 파나소닉(13.9%)이 삼성전자(48.8%)의 뒤를 이었다.단순 계산으로는 북미 시장에서 액티브 방식의 3D TV 점유율이 90%에 달한 셈이다. 액티브와 경쟁 중인 패시브 방식은 아직 고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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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서도 액티브 방식이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 GFK에 따르면 지난 1~2월 유럽 3D TV 시장에서 수량기준 점유율은 삼성전자(49.9%), 소니(23.4%), 파나소닉(10.2%) 순이었다.
이상철 삼성전자 영상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소비자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콘텐츠와 기술력, 디자인 등으로 세계 TV 시장을 장악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