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솔루션 업체 다쏘시스템은 검색 애플리케이션 '엑잴리드'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다국어 지원 소프트웨어(SW) 업체 베이시스테크놀러지와 기술 협력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 협력에 따라 다쏘시스템은 엑잴리드 클라우드 뷰 확장언어(EL) 솔루션에 베이시스테크놀러지의 '로제트 언어학 플랫폼'을 통합한다. 로제트 언어학 플랫폼은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페르시아어, 우르두어를 처리해 검색 정확도를 높여준다. 엑잴리드 클라우드 뷰 EL은 정형 또는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해 통합 검색 기능을 수행하거나 차세대 검색 기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정보 접근 플랫폼이다.
다쏘시스템은 베이스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한 사용권(라이선스)를 확보해 엑잴리드 클라우드 뷰 EL로 해당 지역 기업사용자들에 정확한 검색 기능을 제공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 다쏘시스템, 생산관리 SW업체 인터씸 인수2011.04.18
- 다쏘시스템, 프랑스 국립도서관 검색SW 공급2011.04.18
- 다쏘시스템, 클라우드 환경 위한 PLM플랫폼 출시2011.04.18
- 다쏘시스템, 검색 플랫폼 업체 엑잴리드 인수2011.04.18
로렌 쿠일라드 엑잴리드 최고경영자(CEO)는 "로제트 언어학 플랫폼의 다국어 분석, 본문 해석 기능은 데이터의 숨겨진 가치를 전세계의 엑잴리드 고객들이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능이다”라고 말했다.
스티브 코헨 베이시스테크놀러지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로제트 다중 언어기술을 제공해 엑잴리드 클라우드 뷰의 기술이 디지털 컨텐츠 관리시장에서 보다 경쟁력 있는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돕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