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HDD 데이터 보안 강화 제품 선보여

일반입력 :2011/04/18 10:20

김희연 기자

도시바가 하드 드라이브에서 사용자들의 접속 데이터를 보호·삭제할 수 있는 제품군을 선보이며 보안강화에 나섰다.

지난 14일(현지시간) 씨넷뉴스는 도시바가 하드 드라이브에서 인가되지 않은 PC나 시스템의 드라이브 접속 탐지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드라이브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고 보도했다.

이 기능은 드라이브에서도 안전하게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고 데이터 접속을 거부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이 드라이브에 있는 특정 데이터에 이 기능을 적용 가능하도록 했다. 해석할 수 없는 데이터를 어떻게 언제 렌더링할지도 선택할 수 있다고 도시바 측은 설명했다.

씨넷뉴스는 도시바가 새 보안기능이 추가된 드라이브에서는 특히 기업 및 정부 등 법으로 규정하고 있는 개인정보보호 요구사항을 잘 준수할 수 있도록 확장 보안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드라이브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이 기술은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효율적인 데이터 보호를 위해 특정 요구사항을 명령하도록 한다.

도시바 스토리지 사업부 스캇 라이트 제품 매니저는 디지털 시스템 공급업체는 사용자들의 민감한 데이터가 유출되거나 도난되지 않도록 보호해주어야 한다면서 도시바의 보안 기술들이 복사기, 프린터, PC 등의 다른 시스템에도 중요한 보안위협을 차단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그는 PC 및 하드웨어 제조업체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도시바 제품에 새로운 보안 기술을 통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MKxx61GSYG시리즈는 5가지의 다른 드라이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160GB에서 640GB까지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