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테마쇼핑·소셜댓글로 '스마트쇼핑몰' 대변신

일반입력 :2011/04/18 10:01

이설영 기자

11번가는 테마쇼핑과 소셜서비스를 강화한 개편을 진행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사이트 개편은 고객 편리성과 스마트 환경을 중심으로 테마와 스토리가 있는 상품정보와 콘텐츠 기능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감성쇼핑으로 구성한 '테마쇼핑' 코너는 폭넓은 정보 탐색이 가능해 스마트하고, 스토리 텔링으로 고객 공감을 끌어내는 서비스가 특징. 관련 테마와 하위 에피소드 등 쇼핑 주제와 연결된 브랜드 기획전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최신 트렌드인 '걷기/워킹'으로 검색하면, 해당 상품인 워킹화는 물론 만보계 등 관련 상품 정보와 워킹화 트렌드, 도심 속 워킹 스타일링 팁 등 최신 트렌드 정보 및 스토리가 담긴 감성적 에피소드 내용이 펼쳐진다.

쉽고 편리한 사용자환경(UI)으로 최적의 쇼핑 환경도 제공한다. 홍대 사용자경험디자인연구실(UED Lab) 고객조사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뉴로마케팅 연구결과를 토대로 고객 시선처리, 심리, 구매 패턴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고객 중심의 쉽고 직관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즉, 뉴로마케팅 접목으로 패션 대카테고리를 이미지 중심으로 시각화했다. 주 고객인 여성들이 사진 등 시각 정보를 중시한다는 연구 결과에 따라, 패션 영역을 이미지 중심으로 구성 하고 브랜드와 상품 정보를 담은 배너를 크고 시원하게 배치해 카테고리를 차별화했다.

특히 소셜 서비스 신설로 쇼핑 개인화 영역도 강화했다. 소셜댓글 서비스를 오픈하고, 쇼핑 정보를 나눌 수 있게 11번가와 고객의 SNS를 연동시켰다. 또한 개인 영역인 '나의 11번가'에 쇼핑캘린더, 쇼핑메시지 서비스 등 개인화 영역 강화로 각종 혜택과 이벤트를 빠짐없이 알려주는 편리성이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