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와이즈원, KIST 모바일오피스 구축

일반입력 :2011/04/13 16:17

그룹웨어 기반 협업 솔루션업체 유와이즈원(대표 현재환)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 모바일 오피스 기능을 포함하는 그룹웨어 ‘와이즈원’를 구축한다고 13일 밝혔다.

와이즈원은 유와이즈원이 독자 개발한 전사콘텐츠관리(ECM)엔진 기반 통합 협업 솔루션이다. 실시간 결제, 메일확인, 공지사항조회 등을 지원하는 모바일오피스를 구현한다. 콘텐츠 관리 상호운용성 서비스(CMIS) 표준 기반 설계로 웹표준 인터페이스와 UTF-8 인코딩 문자열 세트를 사용해 다국어 환경을 만들 수 있다.

KIST는 기존 그룹웨어를 개선해 통합업무환경을 구현한다. 연구관리시스템과 경영정보시스템, 통합정보시스템과 전자결재시스템간 연동을 계획하고 있다. 외국인 연구원을 위한 그룹웨어 영문화도 준비한다. 다국어 지원과 다양한 운영체제(OS), 웹브라우저 사용자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한다. 사용자의 취향이나 업무특성에 따른 맞춤형 화면 구성으로 개인화 기능을 제공하고 모든 모듈에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 기술을 적용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KIST 관계자는 “와이즈원을 선정한 이유는 기존 그룹웨어 제품보다 현재 운영 중인 시스템과의 연동, 사용자 편의성과 속도, 여러 플랫폼과 다국어 지원 등의 장점이 크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현재환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와이즈원이 공공시장의 요구에도 맞는 솔루션이라는 것을 보여준 사례”라며 “앞으로 공공부문에 더 경쟁력 있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제품개발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