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항공·기상정보 케이블TV로 확인하세요"

일반입력 :2011/03/02 15:33

정현정 기자

TV화면에서 지역 정보를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검색하고 시청할 수 있는 양방향 데이터 방송이 제주에서 서비스 된다.

KCTV(대표 오창수)는 디지털케이블TV 제주종합정보채널인 KCTV N(채널4번)을 통해 TV 화면상에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양방향 데이터 방송을 2일부터 실시간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제공되는 정보는 항공 정보·기상정보·경조사·채용·문화 행사 정보 등을 제공하는 정보N 등 5가지 메뉴다. 채널 4번의 방송 내용 중 골라보고 싶은 정보를 리모컨을 사용해 검색 하면 실시간으로 원하는 내용을 시청 할 수 있다.

항공 정보의 경우 리모컨으로 메뉴를 선택하면 국내선 국제선의 현재 수속상황을 실시간으로 검색 시청할 수 있고 항공사별로도 출발·도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지역 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상정보는 제주 지역을 세분화한 육상과 해상 날씨와 3일간의 지역별 예보는 물론 기상 특보와 위성사진까지 상세한 내용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처럼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집약해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검색·시청 할 수 있는 양방향 지역정보 방송은 위성방송이나 IPTV 같은 전국 단위 양방향 매체에서는 다루기 어려운 서비스로 지역 기반의 케이블 방송의 장점을 살린 서비스라는 평이다.

KCTV는 올해 안에 동창회 등 제주도내 모든 모임을 알려주는 서비스와 부동산이나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는 TV장터 등 신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면서 스마트폰 등과 연계해 안방은 물론 이동 중에도 원하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스마트 케이블TV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