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대표 이기형)는 기업간 전자상거래 온라인 구매를 주도할 'B2B 오픈마켓'을 선보인다고 2일 발표했다.
B2B 오픈마켓이란 온라인을 통해 사업자간 거래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말한다.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의 시장참여 및 상품거래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가격 비교를 통해 최저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대량 구매 시 판매자와 구매자간 협상을 통해 가격 절충도 할 수 있다.
상품 구매를 원하는 구매자는 법인사업자를 갖춘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에스크로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안전거래가 가능하다. 인터파크 B2B 오픈마켓은 국제표준인 UN/SPSC 분류체계를 도입, 공급사들의 자율에 의한 상품등록 결과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표준화 작업을 거쳐 품목상세정보를 실시간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 오픈에 앞서 국내 주요 대형 공급업체 21개 사가 입점했으며 오픈 이후 중·소형 공급 업체의 입점을 통해 오픈마켓 가격 경쟁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일반 사무용품부터 첨단 자동화기기 등 산업용 소모성 자재의 원스톱 쇼핑 실현을 위해 인터파크는 전체 10만 가지 상품 DB를 확보했으며 점진적으로 상품 경쟁력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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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온라인 B2B 시장은 거래 규모는 올해 26조원으로 작년 대비 2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게다가 인터파크 B2B 오픈마켓 서비스 오픈은 중견/중소 기업 간의 시장활성화를 이끌어 전체 e-커머스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파크는 B2B 오픈마켓 런칭 후 그간 쌓아온 노하우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올해는 거래 규모 500억원, 2012년에는 거래액 1천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