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대표 김창규)는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대표 이재술)의 맞춤형 CRM 구축 사업인 ‘통합고객/수주관리시스템구축’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시아나IDT는 협력사인 트루인포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 CRM 솔루션을 기반으로 작년 6월 착수한 ‘통합고객/수주관리시스템’을 5개월 동안 구축했다. 고객정보 통합, 수주관리 라이프사이클 프로세스 처리 및 정보 관리 효율화 등이 주된 내용이다.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은 이번 사업을 통해 법인의 고객정보통합뿐만 아니라,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수주관리 라이프사이클에 정의된 내부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적인 처리 및 업무보고/정보분석 자동화를 실현하게 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마이크로소프트(MS) 다이내믹 CRM 솔루션을 기반으로 수행됐다. MS 다이내믹 CRM 솔루션은 고객정보를 쉽게 수집-관리-활용-분석할 수 있는 고객정보관리 솔루션이다.
관련기사
- 아시아나IDT, u-도시생활폐기물 통합관리 서비스 사업 완료2011.02.22
- 'CRM에 파일공유까지'…판커지는 클라우드 협업SW2011.02.22
- 아시아나IDT, 인천공항 사이버터미널 구축 착수2011.02.22
- 아시아나IDT, 에어부산 ERP시스템 구축 완료2011.02.22
아웃룩 등 MS 오피스 제품군과 긴밀히 연동되고 솔루션 설치 및 관리도 간편해 기업 내 고객관리자, IT관리자 모두에게 편리하다. 현재 전세계 2만3천개 이상의 기업에서 140만명 이상이 사용중이다.
김창규 아시아나IDT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구축을 통해 아시아나IDT의 CRM구축에 대한 역량을 검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 CRM 솔루션의 핵심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향후 CRM 분야의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