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TV 신혼부부들 인기, 왜?

일반입력 :2011/02/21 10:37    수정: 2011/02/21 10:48

봉성창 기자

오는 봄 본격적인 결혼 시즌을 앞두고 혼수 가전시장이 바빠지고 있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필수 가전으로 손꼽히는 제품들을 중심으로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예비 신혼부부들의 발길이 급해졌다.

그 중에서도 단연 인기는 스마트TV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예비 신혼부부들을 중심으로 스마트TV의 구매율이 큰 폭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스마트TV가 각광받는 이유는 장래성 때문이다. 교체 주기가 긴 TV의 특성상 당장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서라도 최신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것.

특히 스마트TV는 자동으로 이뤄지는 업데이트를 통해 쓰면 쓸수록 기능이 늘어나는 강점을 지녔다. TV 본연의 기본기도 충실하다. 최고 수준의 명암비와 응답속도는 비롯해 3D 입체영상 지원, 타임머신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달 출시된 LG 인피니아 스마트TV(제품명 LW9500)는 넷캐스트 2.0 기반의 스마트TV 기능이 탑재된 이 제품은 혼수 제품으로 가장 구매가 많이 이뤄지는 가격대인 200~300만 원대에서 뛰어난 품질로 예비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구매 선호 1순위다.

이 제품은 풀LED 백라이트가 탑재된 480hz 주사방식의 자연스러운 화면이 강점이다. 나노 풀LED를 채택해 화면 전체에 일정한 빛이 골고루 퍼진다. 무엇보다 혼수는 아직까지 온라인 구매보다는 직접 눈으로 보고 고른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다.

■ 바쁜 맞벌이 신혼부부에게 '딱'

인피니아 스마트TV가 혼수가전으로 각광 있는 이유는 맞벌이로 바쁜 신혼부부들을 위한 기능이 충실하게 탑재돼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스마트TV에 탑재된 KBS 다시보기나 KBO 프로야구 등의 기능은 바쁜 맞벌이 신혼부부들에게 퇴근 후 편리하게 좋아하는 방송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KBO 프로야구는 자신이 응원하는 팀 별로 애플리케이션이 나눠져 있어 더욱 편리하다.

홈네트워크 기술인 '스마트쉐어'는 DNLA 표준을 통해 휴대폰이나 PC에 저장돼 있는 영상 콘텐츠를 대형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점도 신혼부부에게는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가령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즐겨보는 드라마를 집에 와서 계속 이어본다거나,노트북에 담긴 영화를 거실에 앉아서 큰 화면을 통해 즐길 수 있는 것. 굳이 따로 영화관을 찾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간편하다. 아직까지 SMI 자막을 지원하지 않고 있지만 스마트TV 답게 추후 기능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 깨알 같은 신혼 재미가 '두 배'

신혼 집들이 때에도 인피니아 스마트TV는 상당히 유용하다. 요즘은 웨딩촬영이나 결혼식 사진을 DVD 등에 별도로 보관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이 데이터를 USB 메모리에 옮겨 연결하기만 하면 손님들과 함께 대형 TV로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스마트TV 기능 중 하나인 피카사를 이용하면 이러한 이미지를 자동으로 슬라이드쇼 해줄 뿐만 아니라 지인들과 편리하게 공유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주말이나 저녁에 오봇이 앉아 부부가 3D 입체 영화를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TV는 3D 입체 영상이 탑재된 경우가 많다. 인피니아 스마트TV 역시 3D 입체영상을 지원하며 3D 안경이 하나 기본으로 지급된다. 1개만 더 구입하면 굳이 극장에 가지 않고도 안방에서 실감나는 3D 입체영상을 체험할 수 있다.

용산 전자랜드에서 근무하는 이지훈씨는 요즘 혼수장만을 위해 방문하는 손님들은 예전보다 기능을 꼼꼼히 따지는 편이라며 특히 스마트TV에 대한 문의가 많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