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테마 여행정보' 서비스 실시

일반입력 :2011/02/15 10:50

봉성창 기자

삼성전자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제공하는 국내 테마별 여행정보를 스마트TV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최초로 시작되는 서비스는 한국 문학을 주제로 한 관광정보 '길 따라 글을 걷다(가칭)'로 여행지마다 배경이 되는 문학작품 내용과 문학적 배경 설명과 함께 추천 여행지명, 위치, 경비 등 유용한 여행정보를 동시에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인 강원도 봉평의 이효석 문화마을을 찾으면 여행지 정보, 관련 축제, 정보, 예상 비용과 주변 관광지 정보를 큰 화면의 삼성 스마트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관심 여행지 스크랩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즐겨 찾는 여행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중에 '주말 여행지', '데이트코스', '경제적인 관광' 등 관광정보 테마를 추가해 본격적으로 관광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영어 서비스를 추가해 전 세계에 한국 관광 정보를 알릴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품전략팀 이경식 상무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 관련 컨텐츠를 삼성 스마트TV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삼성전자는 한국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2011년에도 고객 중심의 스마트 TV 시대를 주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