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폰, ‘엑스페리아 플레이’ 13일 공개

일반입력 :2011/02/07 11:12    수정: 2011/02/10 13:26

김동현

소니의 PSP폰으로 알려진 ‘엑스페리아 플레이’(Xperia Play)의 세부 내용이 곧 공개된다.

7일 소니에릭슨에 따르면 오는 13일 스페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엑스페리아 플레이’의 공식 모습을 공개하고 사양 및 성능, 출시 예정인 다양한 게임 타이틀을 소개할 예정이다.

‘엑스페리아 플레이’는 소니에릭슨에서 선보였던 ‘엑스페리아’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쿼티 형태의 십자키 ▲게임용 버튼 ▲터치로 조작되는 2개의 아날로그 스틱 등이 특징이다. 또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운영체제로 탑재했다. 이 제품은 지난 ‘플레이스테이션 미팅 2011’에서 공개된 것처럼 ‘플레이스테이션 스위트’에 공개된 게임과 기존 안드로이드용 게임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특히 ‘플레이스테이션 스위트’용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 고전 명작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로 출시된 미니 게임 시리즈 등이 대거 출시된다고 알려졌다.

현재까지 라인업에 대해서 공개된 부분은 없으나 업체 관계자는 역할수행게임(RPG) 등이 초기에 나오고 이후에는 2D 기반 형태의 게임, 그리고 3D용 게임이 시장에 나올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