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고' 소셜시대? 페이스북에 고스톱 입점

일반입력 :2011/01/28 15:33    수정: 2011/01/28 18:53

정윤희 기자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에서 고스톱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크레이지피쉬(대표 허진호)는 28일 페이스북에 온라인 고스톱 게임 ‘고고! 맞고’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고고! 맞고’는 기존 맞고 게임에 페이스북 고유의 소셜 특징을 가미한 게임이다. 게임 결과 담벼락 게시, 친구초대 등 다양한 소셜 기능을 제공해 페이스북 친구들과 상호교류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가 별도의 클라이언트를 내려 받지 않아도 페이스북에서 클릭 하나로 바로 실행된다. 바로시작 버튼을 통한 신속한 플레이, 상대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인공지능(AI) 시스템과 플레이 가능하다.

해당 게임은 ‘끗발’ 기능으로 흥미를 더했으며 다양한 기능성 아이템을 제공한다는 것이 크레이지피쉬의 설명이다. 행운부적, 음료수 등 다양한 꾸미기도 아이템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아울러 게임을 즐기는 페이스북 친구들의 전체 게임랭킹이 하단에 표시돼 구간의 현재 랭킹을 항상 볼 있으며, 주간단위로 게임머니, 대박, 승리 랭킹을 제공한다. 하단의 친구리스트는 기본적으로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을 이용하나 프로필 사진 공개가 싫은 사람은 아바타를 구매해 대체 가능하다.

크레이지피쉬 관계자는 “향후 하단에 위치한 친구들의 게임 접속유무를 실시간으로 보여줘 원클릭만으로도 해당 친구와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능 등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 아이템을 지속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