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 신년 인사회···무역 1조달러 향해 건배!

일반입력 :2011/01/24 17:05

이재구 기자

IT산업인들의 상호 협력 증진과 교례회를 겸한 2011년 IT산업인 신년 인사회(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외 13개 기관공동주최)가 24일 오전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2층 그랜드 볼룸에서 김황식 국무총리를 비롯한 정관계 인사와 IT산업계 인사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이날 행사에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해 IT산업이 세계경제회복의 불확실성,천안함,연평도 도발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출 1천540억달러, 무역수지 흑자 782억달러의 사상최대실적으로 우리나라 경제성장을 견인했다며 IT산업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이날 행사장 전면에는 무역 1조달러시대 IT가 열겠습니다란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 우리나라 무역의 견인차인 IT인들의 자긍심을 보여주었다. 이번 IT산업인 신년 인사회에는 정관계에서 김진표,변재일 국회의원(지식경제위원회), 이각범 국가정보화전력위원회위원장, 오해석IT특별보좌관, 김흥남 ETRI원장 등이, 민간부문에서는 윤종용 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삼성전자 고문),권오철 하이닉스반도체사장, 김대훈 LGCNS사장, 황철주 벤처기업협회장, 강은희 IT여성 기업인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신년 인사회에는 HW SW IT서비스업 등 IT관련 산학연 인사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