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소비자 제품평가 '소셜스팟' 개설

일반입력 :2011/01/14 13:52    수정: 2011/01/14 13:55

봉성창 기자

LG전자가 홈페이지에 소셜 기능이 더해진 노트북 소개 코너를 14일 개설했다.

새로 개설된 ‘엑스노트 소셜스팟'은 노트북의 특장점은 물론 소비자가 직접 제공하는 체험 정보 등을 둘러 보면서 제품 구매까지 바로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기업이 제품 정보나 이벤트를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전달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소비자간 생성된 객관적인 정보를 그대로 제공하도록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LG전자 노트북 엑스노트를 ‘3D’ ‘고성능’, ‘스타일’ ‘실속형’ ‘신제품’ 등 5가지로 세분화해 고객들이 원하는 노트북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각 제품별 상세 페이지에서 제품사양, 기능, 전문가 리뷰, 소비자 사용경험, 동영상 리뷰 등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객관적인 정보를 확인한 이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LG전자는 사이트 활성화를 위해 오는 4월 7일까지 자신의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SNS를 통해 엑스노트를 소개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노트북을 증정할 계획이다.

LG전자 한국HE 마케팅팀 이태권 상무는 “복잡한 제품사양 때문에 소비자들이 선택의 어려움을 겪는 노트북의 특성을 고려해 다른 사용자들이 직접 올린 사용 경험을 자유로이 공유함으로써 자신의 활용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