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국제영어대학, 교육콘텐츠 산학협력 체결

일반입력 :2010/12/29 16:40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업체 디오텍(대표 도정인)은 영어 교육 전문대학원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IGSE)’와 협력해 교육용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 연구개발 사업을 공동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IGSE는 영어학습교재를 개발하고 영어지도자를 교육하는 기관이다.

디오텍은 산학 협력을 통해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디오딕'의 데이터베이스(DB) 개발을 포함한 교육콘텐츠 사업을 추진한다. 디오딕은 국내외에 출시되는 삼성전자, LG전자 휴대폰과 스마트폰에 기본탑재되는 모바일 전자사전이다. 최근 출시한 ‘아이폰용 디오딕3’에도 금성 출판사 뉴에이스 사전을 기반으로 디오텍이 독자개발한 사전DB가 탑재됐다.

디오텍은 이를 위해 ‘옥스포드 영한사전’, ‘콜린스 COBUILD 영영한사전’ 등 사전 편역 경험이 있는 교재개발학과 정영국 교수를 디오텍 한영·영한 사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번 산학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사전 콘텐츠 업그레이드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또 디오텍은 콘텐츠 사업부를 신설했다. 사전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용 디지털 콘텐츠 사업을 본격화하고 산학 협력, 국내외 콘텐츠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디오텍 이상규 부사장은 디오텍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한 일반 사용자와 단말 제조사, 기업 고객을 위해 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연구개발을 통해 모바일, U-러닝, 방송 통신 등 여러 산업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를 구축하고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