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한국관광공사, 국내여행정보 콘텐츠 업무협약

일반입력 :2010/12/21 17:19

정윤희 기자

NHN(대표 김상헌)와 한국관광공사는 21일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여행정보 콘텐츠 활용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 배경에 대해 NHN 측은 계절적 변화나 이슈에 따라 여행과 관광에 대한 일반 이용자들의 관심도가 다양해지고 있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갖춰나가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실제로 국내의 여러 ‘둘레길’, 인기 드라마나 영화의 ‘촬영지’, 계절별로 ‘스키여행’, ‘단풍관광’, ‘봄꽃축제’ 등 국내 여행 관련 키워드들이 다양하게 인입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양사는 이후 실무 협력체계를 구축, 한국관광공사가 구축한 방대한 여행관련 정보들을 활용하여 테마성 검색서비스, 지도, 지역검색 서비스 등 네이버나 미투데이에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 긴밀히 협조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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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의 김상헌 대표는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국내 여행 정보에 대한 풍부하고 신뢰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며, “온라인을 통한 이용자들의 여행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더욱 면밀히 파악하여 다각적인 여행 콘텐츠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국관광공사의 이참 사장 역시 “한국관광공사가 오랜 기간 구축한 양질의 여행관련 정보를 보다 많은 국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채널을 마련할 수 있게 되어 고무적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