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코어칩 LG 안드로이드폰 성능 공개됐다

일반입력 :2010/12/14 10:05    수정: 2010/12/14 10:07

나연준 기자

LG전자가 준비중인 듀얼코어칩 기반 안드로이드폰 '스타'의 구체적인 스펙과 테스트 결과가 공개돼 주목된다.

씨넷뉴스는 13일(현지시간) 블로그 미디어 엔가젯을 인용해 LG스타 테스트 결과를 보도했다.

씨넷뉴스에 따르면 엔가젯은 익명의 제보자로부터 'LG스타'를 확보했다고 한다. ‘LG스타’는 아직 시제품 단계라고 씨넷뉴스는 전했다.'LG스타'는 듀얼코어 엔비디아 테그라2 프로세서, 4인치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 2.3(코드명 진저브레드)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디자인에 대해 엔가젯은 HTC 드로이드 인크레더블과 비슷하다고 평했다.

관련기사

테스트 결과를 보면 LG스타에 탑재된 듀얼코어 프로세서는 뛰어난 성능을 보였다. 성능 면에서 넥서스원을 가볍게 제쳤다. 안드로이드 2.2를 사용하는 모토로라 드로이드X 와 HTC 에보 성능와 비교해도 두배 정도 향상된 성능을 보였다. 엔가젯은 ‘LG스타’의 성능이 아주 뛰어나다고 총평했다.

외신들에 따르면 'LG스타' 공개가 임박했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 풀HD급 1080p 동영상 녹화 기능과 800만 화소 카메라도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고 씨넷뉴스는 보도했다. LG전자는 '스타' 출시날짜를 공식 발표하지는 않았다. 엔가젯 보도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