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산업자동화 사업부 지멘스PLM소프트웨어가 지난 5월 국내 출시한 기술 프레임워크 'HD PLM'과 지난 10월 선보인 설계 프로그램 '솔리드엣지ST3' 사용자 확산에 나섰다.
HD PLM은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기술을 사용하는 작업자가 업무 환경을 자신에게 알맞게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 프레임워크로, 지멘스PLM소프트웨어 'NX7'에 적용된 신기술이다. 여러 장소에 분산된 종류가 상이한 데이터를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솔루션에서 통합하고 이를 반영한 사용자 업무 사례와 결과를 분석해 향후 의사결정에도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사용자들에게 제안하기 위해 지멘스PLM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경주에서 자사 제품 사용자 컨퍼런스 'PLM 커넥션 2010'을 열고 협력사, 고객사, 사용자를 위한 정보공유와 전문 기술 세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에는 설계, 제품데이터관리(PDM)을 아우르는 PLM 기술을 시연하기위해 HP, PLM월드, 캐디언스, 씨테크, 이엔이에스, 스페이스솔루션, 에스팜소프트, 씨아이엠에스, 아이에스엠에스, 펑션베이, 몰덱스3D 등이 협력사로 참가한다.
또 데이터 처리와 관리 등 4개 영역으로 구분한 전문가 기술 시연과 도입사례 발표를 진행하고, 기업별 우수사례를 공모해 행사 당일 현장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지멘스PLM, 다임러 자동차 개발 플랫폼 공급2010.12.06
- 지멘스, 엔지니어링 프레임워크 TIA 포털 11.0 출시2010.12.06
- 지멘스PLM, 러시아 항공우주방위 업체에 PLM 구축2010.12.06
- 지멘스PLM, 12월 협업PDM 새버전 출시2010.12.06
행사 참관을 위한 사전 접수는 행사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지멘스PLM 관계자는 "PLM커넥션은 지난해 1천여 명에 달하는 사용자와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국내외 기업과 관계기관 상호 교류를 위한 국내 최고의 PLM 행사로 평가 받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