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부인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업체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1일 제품 데이터 관리 협업(cPDM) 솔루션 '팀센터 익스프레스' 5.3 버전을 공개하고 내달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팀센터 익스프레스는 설계에서 제조까지 필요한 데이터와 일상 작업 프로세스간 관리를 효율화하는 cPDM 솔루션이다. 이번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소프트웨어(SW)와 어도비 아크로뱃 최신버전을 지원하며 지멘스 PLM 플랫폼 '팀센터'를 위한 데이터 관리 통합성과 확장성을 늘렸다.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요약 탭 레이아웃, 빠른 검색 기능 추가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개선됐고 프로젝트 일정을 관리하는 기능이 확장돼 사용자들이 데스크톱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제조하는 절차를 빠르게 진행 가능하도록 개발됐다고 지멘스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 지멘스PLM, 데이터처리 속도 높인 설계툴 신제품 출시2010.11.01
- 지멘스 PLM, 클라우드 기반 품질관리SW 개발한다2010.11.01
- 지멘스PLM, PLM과 SOA 결합한 솔루션 공개2010.11.01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KC삼양정수의 김국현 부장에 따르면 팀센터 익스프레스를 도입함으로써 고객 요청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지멘스 PLM을 사용시 설계속도 20% 향상, 제품 품질 25% 향상, 고객 만족도 20% 향상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PLM 컨설팅업체 CIMdata의 피터 빌레로 대표는 “광범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선은 일반적인 작업 및 공정에 있어서 보다 높은 효율성을 제공해 준다"며 "사용자는 팀센터 익스프레스를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해 단일 제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협업하며 제조과정상 오류를 최소화시킨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