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멘스(대표 조셉 마일링거) 자동화사업본부는 엔지니어링 프레임워크 토털 인티그레이티드 오토메이션(TIA) 포털 11.0 버전을 출시하며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TIA포털 엔지니어링 프레임워크는 자동화 작업을 위한 소프트웨어(SW)로, 통합된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해 일관된 시스템 운영을 실현한다. 데이터와 라이브러리 관리, 프로젝트 탐색과 저장, 진단과 온라인 기능을 표준화했고 이를 공유 프레임워크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데이터를 중앙 집중 환경에서 관리해 일관성을 보장하고, 입력 실수를 탐지해 오류를 자동으로 방지한다. 사용자들은 프로젝트 참조 시스템을 활용해 필요한 데이터와 프로그램 블록을 찾아낼 수 있다.
자동화 작업시 사용자가 컨트롤러 제어 프로그램에서 입출력 신호를 인간 기계간 인터페이스(HMI) 화면으로 끌어다 놓는 식으로 정보를 참고할 수 있다. 변수 할당이나 컨트롤러 HMI 연결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은민수 한국지멘스 자동화 사업본부 부사장은 “TIA 포털 11.0 버전은 지멘스 통합자동화 제품군에서 자동화 및 드라이브 제품을 구성, 프로그래밍, 시운전하는 향후 모든 엔지니어링의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앞으로 자동화 분야에서 보다 신속하고 효율성 높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