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대표 김상철)은 우체국예금보험에 보안솔루션 4종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보안 솔루션은 웹보안 솔루션 '제큐어웹', 메일보안솔루션 '제큐어익스프레스', 키보드보안솔루션 '터치앤키', 웹페이지 보안솔루션 '터치앤웹'이다.
이번 구축사업은 우정사업본부가 금융환경 변화에 유연한 대처를 위해 시스템 확장성, 유연성, 효율성을 높여 '전자금융 성능개선 사업'추진을 위한 것이다.
우체국예금보험은 전자금융시스템에 웹보안솔루션과 메일암호화솔루션를 동시에 구축하면서 PKI기반 암호화와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하고, 메일시스템과 연동해 메일본문 및 첨부파일 암호화가 가능해져 고객정보 보호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 소프트포럼 "크롬·사파리서도 보안메일 쓰세요"2010.11.26
- 소프트포럼, 국민보험공단에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 공급2010.11.26
- 소프트포럼, 금융권 스마트폰 보안 시장 공략 호조2010.11.26
- 한컴 인수한 소프트포럼 "모바일로 시너지 창출"2010.11.26
엔드투엔드(E2E)방식을 도입하여 키보드 입력 시점부터 최종서버 PKI단까지 전 과정에서 송수신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전달함에 따라 메모리 또는 패킷을 이용해 해킹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했다.
우정사업정보센터 이은종 팀장은 이번에 구축한 전자금융시스템은 솔루션간 연동 및 확장성을 고려하여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이슈에 쉽고 빠른 대응을 할 수 있어 고객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