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크롬·사파리서도 보안메일 쓰세요"

일반입력 :2010/11/18 16:57    수정: 2010/11/18 17:07

김희연 기자

카드사나 금융, 공공기관 등에서 보내는 보안메일을 사파리, 파이어폭스, 크롬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소프트포럼(대표 김상철)은 메일보안솔루션인 '제큐어 익스프레스'를 사파리, 파이어폭스, 크롬 등의 다양한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제큐어 익스프레스는 인터넷 상에서 안전한 메일 송수신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보안메일 솔루션이다. 기존 메일에 공개키 기반구조(PKI) 암호화와 전자서명 기능을 통해 기밀성, 무결성, 인증, 부인방지의 보안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메일보안 솔루션은 MS의 익스플로러만을 지원해 타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번 기능개선으로 사파리, 파이어폭스, 크롬, 오페라 등으로도 제큐어 익스프레스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소프트포럼 박언탁 SW연구개발실장은 "다양한 웹브라우저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고객사에서 웹 표준 준수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공공기관과 금융권 웹 서비스에서 웹표준을 지키려는 노력이 있어 메일보안솔루션도 웹 표준 준수를 위한 제품의 시장성이 충분히 있을 것으로 판단해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제큐어 익스프레스는 안전성 강화를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공인인증서 암호체계 고도화사업'에 발맞춰 전자 서명키 길이를 현재 1024비트에서 2048비트로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