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한국야구 꿈나무 후원

일반입력 :2010/11/23 09:56    수정: 2010/11/23 09:58

정윤희 기자

나우콤(대표 문용식)은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가 서비스하는 ‘진짜야구 슬러거’와 함께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한국야구 우승 기념으로 야구 꿈나무 후원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후원 이벤트는 시청자가 아프리카TV로 생중계 되는 한국야구 응원 방송을 시청하고 시청소감을 적고 해당 방송을 추천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나우콤은 이를 통한 방송추천수가 2천10개를 돌파할 경우 3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 할 계획이었다.

대한민국 야구 생중계 방송 추천 수는 5천개를 돌파했다. 나우콤은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에 야구 꿈나무들을 위한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번 프로모션은 아프리카TV의 광저우 아시안게임 생중계 응원전과 ‘슬러거’의 온라인 이벤트가 함께 진행됐다. 문화상품권, 대표팀 선수들의 친필사인이 들어간 야구 배트와 국가대표 모자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했다. 나우콤은 이번 이색적인 인터넷 응원방송으로 새로운 응원문화와 기부문화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했다.

김진석 아프리카TV 본부장은 “이번 광저우 아시안게임을 생중계하면서 최상의 이벤트와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시청자들의 열띤 응원과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 야구 우승과 더불어 멋진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한 모든 대표선수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