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26일 기업대상 온실가스 감축 전략 세미나

일반입력 :2010/11/19 16:19

SAS코리아(대표 조성식)와 기후변화컨설팅(CDM) 업체 에코아이(대표 정재수)는 26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온실가스, 에너지 관리 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온실가스·에너지 목표 관리제 대응 전략’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 관리제는 환경부와 지식경제부가 국내 온실가스 배출량을 관리하기 위해 47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시행한 제도다. 적용대상 업체들은 온실가스와 에너지 관련 데이터를 관리하고 그 명세서, 이행 계획서를 작성해 내년 3월까지 온실가스 관리 실적을 정부에 제출해야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온실가스·에너지 관리 정보를 다루기 위한 SAS 비즈니스 분석 솔루션과 에코아이 대응전략이 소개된다.

SAS코리아 김윤건 지속가능경영 솔루션 팀장은 '감축 전략 수립을 위한 잠재량 분석 솔루션 소개' 와 '인벤토리 이후의 IT시스템 발전 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서 에코아이의 강준영 상무는 '목표관리제 대응을 위한 감출 전략 수립’을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의 최형욱 박사는 '목표 관리제 지침의 주요 내용'을 발표한다.

관련기사

김윤건 팀장은 "기업들이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제도를 이해하고 효과적인 감축전략을 세워야 한다"며 "감축 목표와 정부 협상을 위한 전략을 세우기 위한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 공식 사이트에서 무료로 참가 등록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