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복합기, 쉽게 사용하세요"

일반입력 :2010/11/08 13:56

남혜현 기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 김천주)은 8일 컬러복합기(제품명 iR 어드밴스 C2020, 2025, 2030) 3종을 발표하며 오피스용 컬러 복합기 시장을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가격과 유지비, 사용편리성에서 '단순함(simple)'을 콘셉트로 했다. 출력해상도가 1천200dpi정도로 컬러와 흑백 모두 분당 20매, 25매, 30매를 출력할 수 있다. 대기모드에서 실제 출력까지 시간을 10초 안팎으로 줄여 급한 출력이나 복사에 편리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기본 메모리 2기가바이트(GB)에 80GB 하드디스크를 추가할 수 있어 대용량 컬러문서나 이미지 출력 시에 데이터 처리 지연으로 출력시간이 늦어지는 현상을 줄였다. 스캔 및 출력 데이터를 복합기 본체 내에 저장, 필요 시에 출력할 수 있다.

공간 효율성도 강조됐다. 대다수 복합기들이 100킬로그램(kg)이 넘는 무게에 책상 하나만큼 공간을 차지하는 반면, 이번 제품은 사무용 의자 하나 정도 크기로 설치 편의성이 강조됐다.

관련기사

원격 장애 관리 시스템인 e-클럽을 활용,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관리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장애가 발생하거나 소모품 교체시기가 되면 사용자가 일일히 서비스를 요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온라인을 통해 해당 내용이 접수되는 방식이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관계자는 A3 컬러 복합기는 사무용품 중에서도 대형이면서 자주 구입하지 않는 제품인 만큼 유지비만이 아니라 제품의 성능, 기능확장성, 공간효율성등 다양한 요소들을 모두 짚어봐야 한다면서 뛰어난 흑백 출력품질과 고품질의 컬러출력도 가능하기 때문에 실용성과 경제성을 고려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