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갤럭시탭 쇼핑 어플 출시한다

일반입력 :2010/11/08 08:59    수정: 2010/11/08 10:24

이장혁 기자

GS샵(대표 허태수, www.gsshop.com)이 '갤럭시탭'에서 상품 검색 및 주문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

GS샵의 갤럭시 탭 전용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던 모바일 쇼핑의 기능 및 태블릿PC에 최적화했다.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 보다 큰 7인치 화면의 특성을 적극 활용하여 잡지형태로 쇼핑 정보를 제공한다. 또 TV쇼핑의 실시간 동영상도 볼 수 있다. 이와함께 통신기기의 특성을 활용하여 음성으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GS샵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애플리케이션에서는 80만개에 이르는 GS샵의 모든 상품을 조회하고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쇼핑정보를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과 실시간 연동이 되어 있어 TV쇼핑이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의 배송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단, GS샵 갤럭시탭 애플리케이션은 갤럭시탭 정식 출시와 동시에 다운로드 후 직접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다.

GS샵 김영욱 본부장은 태블릿PC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쇼핑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쇼핑 문화를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며 성장 가능성을 실제 매출로 이끌어 내기 위하여 정교한 고객분석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