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에서 어플 지원을?" 벨킨 신개념 공유기 출시

일반입력 :2010/08/31 09:51    수정: 2010/08/31 13:26

이장혁 기자

IT 주변기기 전문기업 한국 벨킨(http://www.belkin.com/kr/)은 기존 유무선 공유기를 뛰어넘은 신개념 802.11n 유무선 공유기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벨킨 공유기는 집 안에서 PC, 노트북은 물론 요즘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편리하면서도 재미있는 와이파이 세상을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일반인들에게 다소 어려운 개념이었던 유무선 공유기는 노트북은 물론 아이폰, 갤럭시S 등의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Wi-Fi) 사용이 점차 많아짐에 따라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벨킨에서는 기능에 따라 구분한 베이직, 서프, 쉐어, 플레이 맥스 4종의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쉬운 설치법과 자기 치유 기능으로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무선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무선 공유기의 보안 기능을 강화했고 사진, 음악, 비디오와 같은 온라인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기는 사용자들을 위해 벨킨 공유기 만이 새롭게 제공하는 토렌트 지니, 뮤직 무버™, 데일리 DJ™ 등의 혁신적인 앱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 도입된 듀얼 밴드 기술은 최상의 HD 영상을 스트리밍하는데 최고의 속도와 기능을 지원한다.

■벨킨 베이직 (Basic) & 서프 (Surf) 유무선 공유기

벨킨 베이직 유무선 공유기는 150Mbps의 속도로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으로, 스마트폰 등으로 집에서 간단하고 재미있게 와이파이를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최신 기술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예정. 상위 제품인 벨킨 서프 유무선 공유기는 300Mbps의 빠른 속도와 좀 더 넓은 사용 영역으로 인터넷 사용 뿐만 아니라,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등의 인터넷 활용도가 높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벨킨 쉐어 (Share) 유무선 공유기

벨킨 쉐어 유무선 공유기는 탑재된 USB 포트로 USB 외장 하드 드라이브 또는 USB 프린터를 지원하여 문서, 사진, 파일 공유에 최상의 속도와 사용 영역을 제공하며, 무선 프린팅이 가능하여 가정에서는 물론 작은 사무실 내에서 활용도가 높다.

‘프린트 지니’ 앱을 통해 여러 대의 PC에서 무선으로 프린팅이 가능하며 메모리 세이프™ 앱은 공유기에 연결된 외장하드에 소중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해준다.

■벨킨 플레이 맥스 (Play Max) 유무선 공유기

출시 공유기 중 속도 및 성능면에서 최고의 사양을 자랑하는 벨킨 플레이 맥스 유무선 공유기는 다양한 앱을 제공하여 무선 인터넷을 넘어선 최상의 HD 엔터테인먼트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첨단 듀얼 밴드 N 기술로 기존의 일반 무선공유기, 블루투스 장치 등이 사용하는 2.4GHz 주파수 대역 외에 5GHz 주파수를 지원하여 HD 비디오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대용량 미디어 파일 다운로드 시 5GHz 주파수를 사용하면 속도 향상 등의 최적화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

플레이 맥스 앱 중 가장 돋보이는 토렌트 지니는 영화, 음악, 게임 등 미디어 파일 다운로드 시 컴퓨터 전원이 꺼진 후에도 외장하드에 저장이 진행되도록 한다. 또한 플레이 맥스의 앱은 음악을 편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뮤직 무버™는 Xbox®, PS3™와 같은 멀티미디어 장치에서 나의 음악을 재생시키고 데일리 DJ™ 앱은 그날의 날씨나 분위기, 취향에 맞는 음악을 재생해주어 재미를 더한다.

벨킨 마케팅 담당 정윤경 차장은 “국내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인기로 유무선 공유기 또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며 “소비자 행태 연구를 바탕으로 하여 새롭게 출시한 벨킨 공유기는 무선 인터넷 그 이상의 새로운 개념의 홈 와이파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