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만 액세서리? 갤럭시S 액세서리 '어떤 것 있나'

일반입력 :2010/08/11 09:52    수정: 2010/08/11 10:17

이장혁 기자

한국 시장에서 스마트폰 시장이 점차 커져가면서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스마트폰 시장 중 한국 스타일의 UI로 큰 인기몰이에 나선 갤럭시S는 무섭게 안드로이드 돌풍을 동반한 시장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갤럭시S는 판매 1달 여 만에 누적 판매량 70만대를 돌파하며 스마트폰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특히, 스마트폰 5대중 1대는 갤럭시S일 정도로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이나 공공장소에서 손쉽게 찾아보기 쉬운 제품이 되었다. 100만대 판매를 바라보는 아이폰 만큼이나 큰 위력을 가지게 된 갤럭시S의 제품 활용도를 높이는 다양한 액세서리 업계 역시 호조를 띄고 있다.

김수진(29세)씨는 손꼽아 기다리던 갤럭시S 출시에 맞춰 바로 제품을 구입했다. 튼튼하고 제품에 대한 확신이 있어 지금까지 삼성 휴대폰을 사용했었는데 마침 업무 환경에 적합한 스마트폰 출시로 갤럭시S를 구매하게 됐다고. 하지만 구입 후 갤럭시 S를 편리하게 도와줄 액세서리를 찾느라 동분서주하다. 아이폰 액세서리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반면, 갤럭시S 액세서리는 온라인 이외의 판매처를 알기가 힘든 것이다. 더군다가 온라인에서는 실물을 확인하기 어렵고 어떤 브랜드의 어떤 제품이 더욱 좋은지 판단하기 힘들어 관련 액세서리 구입에 난항을 겪고 있다.

갤럭시S가 출시된 이후, 몇몇 업체에서 관련한 액세서리를 출시하였으나 정보를 얻기 힘들고 판매 매장이 부족하여 소비자들이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갤럭시S를 보호해주고 기능을 보다 더 업그레이드시켜주는 액세서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항상 바쁜 갤럭시S 충전이 관건

사용량이 많은 스마트폰 특성상 배터리에 대한 갈증은 끝이 없다.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갤럭시S 유저들도 충전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인다. 때문에 충전기 판매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 USB 포트에 갤럭시S용 케이블을 연결하여 활용이 가능한 충전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스마트폰은 30~40대 남성들에게 가장 큰 인기가 있는 만큼 차량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이 많다. 때문에 차량용 충전기의 판매도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 벨킨 마이크로 오토 차저는 벨킨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으로 이를 증명한다. 작은 크기의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차량의 미관을 깔끔하게 유지하면서도 손쉽게 충전을 도와주는 마이크로 오토 차저는 특히 합리적인 가격 때문에 손쉽게 구입하기 좋은 제품. 벨킨 듀얼 오토 차저는 2개의 USB포트가 달려있으며, ‘Quick charger’ USB 포트로 일반 USB포트보다 더 빠르게 USB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가정용 충전기의 경우, 콘센트를 이용하여 충전하는 방식으로 가정에서나 직장에서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하다. 벨킨에서 출시한 듀얼 USB 차저는 콘센트에서 직접 갤럭시 S를 충전해주는 제품으로 PC를 켤 필요가 없는 제품이다. 일반 가정용 컨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2개의 USB 포트 덕분에 스마트폰 이외의 다른 USB 기기 동시에 충전 가능하다.

또한 벨킨 마이크로 홈 차저는 콤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고, 다른 전원 콘센트를 가리지 않아 효율성이 뛰어나다. 1-암페어 USB 포트는 이전보다 더 빠른 충전을 구현하며, USB 포트를 통해 스마트폰을 포함한 다른 IT기기들도 충전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은 제품이다.

■소중한 갤럭시S를 보호해주는 케이스

스마트폰은 손에서 많이 사용하는 특성 때문에 케이스에 대한 수요가 크다. 제누스 이탈리아노 컬렉션은 스마트폰 갤럭시 S를 위한 클래식한 스타일의 천연가죽 케이스다. 이탈리아노 컬렉션 시리즈 중 프리미엄급 이탈리아 천연소가죽을 사용한 한정판 제품으로, 제누스의 숙련된 장인들이 직접 만든 프리미엄 케이스다.

이탈리아노 컬렉션 시리즈는 올리브그린과 카페브라운, 루비노레드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SGP 울트라 캡슐 케이스는 TPU소재로 만들어져 유연하면서 단단하여 갤럭시 S를 충격에서 보호해 준다. 쫀쫀한 느낌의 케이스는 그립감을 좋게 하여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고 갤럭시 S를 사용 할 수 있다. 색상은 핫핑크, 바이올렛잼, 소울블랙, 단테레드 총 네 가지가 있다.

영화 감상 등의 사용도가 높은 갤럭시 S 케이스 중에서는 거치되는 스타일이 눈에 띈다. 스탠드 타입 가죽 케이스인 제누스 M110S 스마트폰 갤럭시 S용 스탠드 타입 가죽 케이스 M110S는 부드러운 천연 가죽으로 제작된 이 케이스는 슬림하고 견고한 몰드가 기기를 안전하게 잡아준다.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뒷면에 거치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클리티아 거치 가죽케이스는 클리티아 최고급 가죽으로 만든 100% 핸드메이드 거치가 가능한 가죽케이스 이다. 보통 거치 케이스가 킥 스텐드 모드인 반면 클리티아 케이스는 케이스의 폴더를 사용하여 거치가 가능하다. 폴더의 연결부분이 견고하게 연결되어 있어 늘어나디 않고 사용할 수 있다.

■똑똑한 갤럭시S, 더 다양하게 활용하기

벨킨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는 갤럭시 S에 담겨있는 음악을 블루투스로 집안의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재생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이 제품은 선이 없이도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하고, 손 안의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활용해 음악을 자유자재로 조작할 수 있다. 전방 10 미터까지 송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안에서 음악을 공유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갤럭시 S를 이용해 운동 프로그램을 활용하거나 음악을 들으며 운동하기 용이한 벨킨 암밴드 원 핏은 유니버셜로 제작되어 갤럭시 S 뿐만 아니라, 아이폰 4, 아이폰3G, 아이폰 3GS, 블랙베리 등 다른 스마트폰에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운동시에는 케이스 뒷면에 부착된 클립을 사용하여 팔에 부착했다가 일상 생활에선 탈착하여 케이스로만 사용이 가능하다. 특수 소재를 사용하여 땀을 잘 흡수하고, 방수가 가능하며, 손세탁 또한 가능해 기능적으로 뛰어나다. 안전을 위한 반사 스트라이프가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자를 안전을 생각한 케이스이다. 갤럭시 S에 탑재된 T Map 등 네비게이션 앱의 활용도를 끌어 올리는 액세서리도 눈에 띈다.

벨킨에서 출시된 윈도우 마운트(Window Mount)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큰 관심을 끌었다. 차량 앞 유리에 부착해 사용하는 거치 방식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가로/세로의 가장 편안한 뷰를 제공하기 때문에 벌써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기사

특히, 케이스가 호환되어 거치 시 갤럭시 S 등 스마트폰의 케이스를 제거할 필요가 없고, 지도를 넓게 볼 수 있도록 랜드스케이브 뷰를 지원하는 것이 큰 장점. 윈도우 마운트는 유니버셜 크래들로 다른 종류의 장치들도 사용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벨킨 마케팅 담당 정윤경 차장은 “아이폰 등 애플 관련 액세서리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폰 액세서리 출시 후 판매에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폰 유저들의 스마트폰 활용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