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지하철이 조용하다. 여기 저기 전화하고 담소를 나누던 사람들은 무언가를 집중해서 들여다보고 있다. 아이폰 등 스마트폰 덕분에 시민들은 저마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이나 하고 싶은 일에 푹 빠져있다. 80만대 판매고를 올린 아이폰은 한국 사회에서 스마트폰의 장을 열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아이폰은 카메라, 음악 재생, 메일 등의 본래의 기능 말고도 다양한 액세서리에 힘입어 더욱 혁신적인 아이템이 되었다. 아이폰 액세서리 시장은 연간 700억원이 넘는 이익이 예상되며 각광받는 산업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기본적인 케이스, 보호필름 등을 제외한 이색 아이폰 액세서리들이 눈에 띈다. 아이폰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특별한 기능으로 아이폰 유저들에게 신세계를 맛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편리와 재미, 일석이조의 아이템은 점차 다양하고 첨단으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애플의 신제품 출시와 함께 발 빠르게 액세서리 제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벨킨은 아이폰 액세서리 제품 가운데서도 스타 프로덕트를 창출해낼 정도로 큰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특별한 제품을 내놓아 이목을 집중시킨다. 벨킨에서 선보인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는 아이폰이나 아이팟에 담겨있는 음악을 무선으로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아이폰 전용 독이나 선에 얽매이지 않고 편안한 자세로 손안에서 자유자재로 조작하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폰을 리모컨처럼 사용에 보다 편리한 음악 재생 및 조작이 가능하다. 전방 10 미터까지 송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안에서 자유로운 조작은 물론, 무선으로 음악을 공유하고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기기가 연결 기기를 6개까지 기억할 수 있으므로 아이폰·아이팟 등 여러 가지 IT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내 손안의 영화관깔끔한 폴더형의 프로젝터로 펼치면 안정적인 삼각구도를 갖는다. 프로젝터에 자체배터리가 내장되어있어 전원선 연결 없이도 쓸 수 있고, 부피가 작아 휴대하기도 간편하다. 컴퓨터와 연결하면 그 자체로 독 역할을 한다. 모든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 사용 가능하며, 프로젝트 스크린은 40인치가 최적이다. 밝기는 10루멘스(Lumens)다. 스피커가 내장되어있어 따로 스피커를 준비 할 필요가 없다.
벨킨의 쉴드 시네마 아이폰 케이스는 아이폰을 미니 극장이 되게 해주는 편리한 아이템이다. 스크래치 등에서 제품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아이폰을 세워서 동영상 감상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비디오 솔루션 제품이다. 항상 손으로 사용하는 아이폰에서 손을 해방시켜 주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더욱 편하게 도와준다.
맥컬리의 MCLIP2P도 역시 뒷 부분에 거치대 역할을 할 수 있어 장착 시 아이폰을 45도, 60도 각도로 세워서 편리하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아이폰을 DSLR처럼
프린스톤테크놀로지(www.princeton.co.jp)의 PIP-CK1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애플 아이폰 액세서리다. 아이폰을 디지털카메라로 활용, 사진을 촬영하는 재미에 푹 빠져 사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관심을 가져볼만한 제품이다.
망원렌즈를 장착한 상태에서 촬영 거리는 최소 3미터다. 이보다 가까운 거리에 있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는 망원렌즈를 제거한 상태에서 사진을 찍어야 한다. 렌즈 크기는 30×30×70mm, 케이스 크기는 65×18×115mm이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다.
■아이폰&아이팟 DJ Mixer
머큐리에서 출시한 아이폰 & 아이팟 DJ-Mixer도 재미있는 액세서리다. 전문성을 필요로 하지 않고 심심할 때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사용하는 동안 자동으로 충전이 되는 장점도 있다.
스피커에 연결하여 믹싱된 음악을 감상 할 수 있고, 시중에 나와있는 모든 스피커와 호환이 된다. 간단히 생각해서 독스피커에 믹싱 기능이 추가된 아이템이라고 보면 된다.
■iCooly Phone Stand 휴대폰은 작아서 사용하기 편하지만 통화를 하다 보면 뜨거워지고 화장품이 액정에 묻는 것도 신경이 쓰인다. iCooly Phone Stand는 전자파를 완전히 차단, 특히 전자파를 조심해야 하는 임산부나 직업상 전화를 오래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아이템이다.
관련기사
- 애플 액세서리 한 자리에···디지털 편의점 '애플박스' 론칭2010.07.14
- "아이폰 고맙다" 액세서리 아이템 '돌풍'2010.07.14
- 아이폰4 뜨니 액세서리 시장 벌써 '들썩'2010.07.14
- 이어폰 액세서리 '젠더' 시장 열리나2010.07.14
일반 전화기처럼 수화기가 있고 수화기를 가로로 놓아 보관한다. 3.5mm 연결 지원이 되는 핸드폰이나 기기에 사용 가능하다. 충전은 되지 않으며 오로지 전화 연결과 거치만이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같은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만 어떤 액세서리를 사용하느냐에 전혀 다른 아이폰 디지털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다며 케이스나 보호필름 이외에 차량용이나 기타 특정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개성있는 액세서리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