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스마트 워크' 시장 공략 본격화

일반입력 :2010/08/26 16:45

이설영 기자

파수닷컴이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파수닷컴은 26일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파트너들을 초대하고 '파수솔루션데이'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파수닷컴은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위한 보안 솔루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자유로운 근무형태를 의미한다.

안혜연 파수닷컴 부사장은 스마트 워크플레이스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지만 '보안'이 여전한 걸림돌로 지적되고 있다면서 보안 문제 때문에 확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스마트 워크플레이스의 보안을 위해 파수닷컴은 콘텐츠 자체에 대한 보안을 추구한다. 이에 따라 ▲권한 관리와 ▲진본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 전략을 갖고 있다.

안혜연 부사장은 문서가 유통될 때 '퍼시스턴트 프로텍션(지속적인 보안)'과 '오덴티시티(진본 확인)'를 모두 만족시킬 때 콘텐츠 보안이 완벽하다고 판단할 수 있을 것이며, 스마트 워크플레이스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지속적인 보안을 위해서 기존의 디지털저작권관리(DRM) 솔루션를 통해 콘텐츠의 패턴을 분석, 특정 개인정보에 따른 권한을 부여할 수 있도록 한다. 여기서 더 나아가 해당 파일이 있는 시간과 위치에 따른 정책을 적용할 경우 더 강력하게 지속적인 보안을 담보할 수 있다. 진본 확인의 경우 'e사인'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서명과 타임 스탬프를 통해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안혜연 부사장은 DRM 솔루션 자체 시장도 이미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만큼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진본 확인을 위한 전자서명 및 타임스탬프를 적용한 기술을 만들어서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