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북미시장 판로 개척 나서

일반입력 :2010/02/18 11:05    수정: 2010/02/19 15:56

이설영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도시바 아메리카 비즈니스솔루션즈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북미시장 판로 개척에 나선다고 18일 발표했다.

도시바 아메리카는 도시바가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으로 미국을 비롯한 북남미 전역에 걸쳐 복합기, 복사기, 팩스기기와 같은 사무기기를 유통하는 기업이다.

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도시바 아메리카는 북남미 전역에 분포돼 있 독립 딜러 망과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파수닷컴의 DRM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한편 미국 기업들은 정보 사기 및 도용으로 인해 한해 약 6천억 달러의 피해를 입고 있다. 특히 복합기 분야에서는 업무 대부분이 PC를 기반으로 하는 문서작업으로 확대됨에 따라, 문서보안에 대한 니즈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

관련기사

기업문서관리(ECM) 시스템 도입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의 정보 공유가 절실한 상황이다. 기존 ECM 시스템에서 일부 제공하는 문서보안 기능은 외부로 문서가 전달된 이후부터는 해당 문서에 대한 보안이 무방비 상태이므로, 이에 대한 기술적 보완책이 필요했다.

게다가 미국 정부에서는 정보보호에 대한 기술적 조치를 전제로 하는 규제가 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현지 문서보안 수요를 견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