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동차의 제조사, 가격, 연비 등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동차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자동차 검색'은 자동차전문 사이트 '메가오토'와 제휴를 통해 총 1천100여 대에 달하는 자동차의 제조사, 차종, 가격, 연비 등 기본정보부터 색상, 등급/사양별 연비 및 가격, 내/외부 사진 등을 제공한다.
특히, 이용자의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같은 차종, 비슷한 가격대의 경쟁차 정보를 비롯해, 옵션에 따른 다양한 사양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자동차의 내/외부 사진을 별도의 새 창 없이 바로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 시리즈, 연식별로도 검색 가능하다.
관련기사
- 다음, 광복절 맞이 '독도 스페셜' 페이지 오픈2010.08.12
- 다음, 블로거 광고수익 프로그램 확대 적용2010.08.12
- 모바일 키우는 다음, 구글이 '숙적'2010.08.12
- 다음 "이젠 디자인 시대"…레드닷 디자인상 수상2010.08.12
예를 들어 'K5'와 같은 자동차명을 검색할 경우 마치 카탈로그 책자를 보는 것처럼 차량과 관련된 제조사, 차종, 외관, 가격, 연비, 배기량, 경쟁차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여러가지 색상을 자동차에 적용한 이미지도 확인할 수도 있다.
다음 정소연 데이터기획팀장은 새롭게 선보인 자동차 검색은 자동차에 관심이 많거나 관련 정보를 찾는 이용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선보인 서비스이다며 다음은 이용자들의 자동차 검색 패턴을 지속적으로 분석,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검색에 반영해 생활 속 검색 활용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