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이 아이폰으로 변신···어떻게?

일반입력 :2010/07/30 11:43    수정: 2010/07/30 15:57

이재구 기자

아이팟을 아이폰으로 만들어주는 기기가 등장했다.

씨넷은 29일 요시온테크놀로지라는 회사가 애플필 520이라는 기기를 이용해 아이팟을 아이폰기능으로 바꾸는 모습을 소개했다. 사실이라면 아이팟터치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할 나위없는 희소식이다.

똑똑한 아이팟터치 사용자들은 이미 기기에 헤드셋을 꽂고 와이파이핫스팟을 찾아 스카이프같은 인터넷전화(VoIP)를 작동시켜 봤겠지만 고장 등 혼란이 발생한다. SIM카드를 아이팟터치에 꽂고 사용하면 정식 아이폰처럼 사용하는 것도 끔찍하다.

아이팟을 아이폰으로 바꿀 수 있다는 놀라운 소문의 진원지는 중국 ‘요시온테크놀로지라는 회사의 애플 필 520(Yosion Technology Apple Peel 520)’이라는 기기로서 아이팟터치를 아이폰으로 바꿔주는 놀라운 모습을 제시한다.

사진과 동영상으로만 보면 ‘애플 필’은 케이스와 거치대, 배터리팩의 결합물이다. 요시온은 4시간반의 통화시간, 120시간의 대기시간을 제공하는 800mAh의 배터리로 이뤄져있다.

씨넷은 이 기기가 인피니온 베이스밴드프로세서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 보도는 SIM카드를 넣으면 전화를 주고 받을 수도 있으며 정식 텍스트 메시지 등도 제대로 주고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단말기 관련 인터넷사이트 위버기즈모(Ubergizmo)에 따르면 애플필은 이번 주에는 나오며 가격은 44달러~74달러가 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하지만 씨넷은 아직 공식적으로 이 기기의 공식 제품이 발표되지 않아 섣불리 믿기 어렵다고 전했다. 물론 동영상에서만 본다면 아이폰으로 변신한 아이팟터치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