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와 SNS의 만남···'파워스피킹' 어플 등장

일반입력 :2010/07/27 13:15

이장혁 기자

이지보카(www.easyvoca.com)가 애플 앱스토어에 영어말하기 학습 전문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 이하 어플) ‘파워 스피킹’을 공개했다. 파워스피킹은 단순히 오프라인 어학 콘텐츠를 스마트폰으로 이식한 것이 아닌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참여형 어플리케이션’을 표방한다는 점에서 M러닝(모바일러닝) 업계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파워스피킹’의 가장 큰 특징은 어학 어플로는 최초로 SNS(Social Network service) 요소를 도입했다는 점이다. 사용자는 자신이 발음하며 학습한 문장을 녹음한 다음 어플리케이션에 연동된 ‘공개스피킹’ 게시판으로 올릴 수 있다. ‘공개스피킹’에서는 자신의 녹음 문장을 파워스피킹을 사용하는 다른 사용자들로부터 댓글 및 평점으로 평가 받을 수 있고 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의 영어발음이나 억양에 대해 사용자끼리 의견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파워스피킹은 취업을 앞둔 준비생들에게 영어 인터뷰 및 토론을 대비할 수 있는 64가지의 취업대비 테마 및 268가지의 사례, 실제 취업면접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15가지의 모범 질의응답들이 포함되어 있어 보고, 듣고, 따라서 연습하는 동안 ‘영어 울렁증’을 극복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방학과 휴가를 맞아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이나 영어권 비즈니스를 위한 실용 강좌까지 총 900여가지의 표현들이 수록되어 있다.

관련기사

아토미디어의 이선용 이지보카 사업부장은 “지난 5월 출시되어 꾸준히 앱스토어 유료판매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문장, 연음 및 단어 리스닝 학습법 ‘파워리스닝’의 학습자들이 영어말하기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도 필요하다는 요청을 받아 ‘파워스피킹’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M-러닝 서비스 최초로 선보이는 말하기 학습서비스인 만큼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도입한 공개스피킹 콘텐츠를 활용하여 많은 사용자들이 영어 말하기 울렁증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진과 공동 개발한 CRM 학습법으로 국내 M러닝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이지보카는 각종 외국어 학습 서비스를 스마트폰, PMP, MP3 플레이어, 인터넷학습 등 학습자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올인원 플랫폼(ALL-IN-ONE Platform)’ 구축을 목표로 이를 위한 다양한 학습 서비스들을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