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보카 파워리스닝, 앱스토어 유료어플 '1위'

일반입력 :2010/05/20 10:00    수정: 2010/05/20 10:01

이장혁 기자

국내 1위 외국어어휘 학습사이트 이지보카(www.easyvoca.com)가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한 영어듣기 학습 전문 어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 이하 어플) ‘파워 리스닝’이 출시 3일만에 전체 유료어플리케이션1위, 교육 분야 유료어플리케이션 부문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그 동안 앱스토어 인기 어플 순위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이지보카 영어단어학습’을 바탕으로 개발된 ‘파워리스닝’은 엄선된 1만8천400개의 필수 단어를, 발음을 청취하며 공부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영어듣기 학습 전문 어플이다.

‘파워리스닝’의 가장 큰 인기요소는 다양한 영어 단어와 문장을 기계음이 아닌 실제 원어민의 발음으로 아이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어플 내에서 제공하는 속도조절과 반복학습 기능으로 학습자의 귀에 잘 들어오지 않는 단어를 익숙해질 때까지 청취하면서 영어듣기학습의 필수조건인 ‘영어 귀’를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는 것도 ‘파워리스닝’의 장점이다. 흔히 잘못 발음하거나 듣기 쉬운 ‘연음’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학습할 수 있어 더욱 깊이 있는 영어듣기 훈련이 가능하다.

한편, 이지보카가 기존에 선보인 단어학습 어플리케이션도 앱스토어에서 인기몰이에 한창이다. 이지보카의 대표 어플리케이션인 ‘이지보카 영어단어학습’은 출시한 지 8개월이 지난 지금 8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아이폰 구매자 10명 중 1명이 이지보카를 체험했다고 볼 수 있는 수치이다. 또 학습자 스스로 나만의 단어장을 생성해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오토보카’는 지난달 출시 이후 5주 연속 교육 분야에서 10위권 내에 들며 많은 아이폰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아토미디어의 이선용 이지보카 사업부장은 “그동안 이지보카를 체험한 사용자들로부터 영어듣기 학습 어플을 출시해달라는 많은 요청을 받아 국내 최초로 ‘파워리스닝’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ALL-IN-ONE’ 이지보카 학습강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진과 공동 개발한 CRM 학습법으로 국내 M러닝(모바일러닝)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이지보카는 향후에도 각종 외국어를 아이폰/팟, PMP, MP3, 인터넷 등 학습자가 원하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배울 수 있다는 ‘올인원(ALL-IN-ONE)’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이에 걸맞은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