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태극기 응원용품 판매 '급증'

일반입력 :2010/06/10 08:57

이장혁 기자

우리나라 대표팀의 월드컵 첫 경기를 몇 일 앞두고 대한민국은 열띤 응원전 준비로 달아오르고 있다. 월드컵 응원은 하나의 축제이자, 애국심으로 똘똘 뭉치는 순간이기도 하다. 온라인몰에서 월드컵 응원용품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태극기를 비롯해 태극무늬가 들어가 애국심을 한껏 강조한 응원 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www.gmarket.co.kr)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6/2~6/8) 태극기 판매가 전년 대비 30%, 전월 대비 100% 상승했다. 특히 치마, 원피스, 망토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형 사이즈의 태극기 제품은 최근 일주일간 130% 가량 판매가 증가했다.

이외에도 태극 무늬가 들어간 대표 인기 상품인 ‘태극기 두건’과 ‘태극기 끈나시’는 최근 일주일간 판매가 전년 대비 각각 60%, 30% 증가했다. 태극기 끈나시 제품은 탈부착 가능한 브라캡이 들어있어 속옷을 따로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태극기 멀티스카프’, ‘태극기 토시’, ‘태극기 원피스’ 등도 인기다.

태극무늬가 들어간 응원 용품의 판매도 최근 일주일간 2배 가량 증가했다. ‘응원용 수기태극기’, ‘태극기 응원나팔’ 등이 인기 제품.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최근 일주일간 태극기 판매량이 전달 동기대비 30% 가량 증가했으며, 나팔, 두건 등 태극 무늬의 응원용품도 동기간 판매량이 15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태극 문양의 빨간색 티셔츠를 비롯, ‘태극문양 팔토시’, ‘태극문양 타투 스티커’ 등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A4사이즈의 ‘미니 사이즈 태극기’ 또한 응원용으로 인기다.

롯데닷컴(www.lotte.com)에선 최근 일주일간 태극기가 프린트 되거나 태극문양이 삽입된 티셔츠 및 액세서리 매출은 전주 동기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 특히 '올더레즈(All the reds) 쿨맥스 티셔츠’와 '아디다스 월드컵 응원티셔츠’가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레나크리스 태극기 자동핀’과 ‘태극전사 응원 헤어밴드’도 인기다.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에서는 최근 일주일간 태극 무늬 응원 패션 아이템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10배 이상 급증했다. 레나크리스의 '태극기 모양 자동핀'과 '태극무늬 머리끈', 태극무늬와 월드컵 응원 슬로건이 새겨져 있는 ‘메가포르스 태극기 스포츠 타올' 등이 인기다.

관련기사

이밖에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태극문양을 연상시키는 코디네이션, 즉 상의는 붉은 색, 하의는 푸른 색을 이용해 매칭한 세련된 세트의류 상품 등이 높은 클릭률을 보이고 있다. 디앤샵에서는 금주 들어 ‘16강 기원 레드 티셔츠’, ‘붉은 악마 두건’ 등 월드컵 기념 하루 특가로 선보인 제품들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G마켓 김현준 팀장은 “월드컵 시즌이 되면서 응원용품과 붉은색 티셔츠 등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는데 특히 국가대표팀 첫 경기를 몇 일 앞둔 이번 주 들어 태극기나 태극기를 모티브로 한 패턴과 컬러의 패션 • 응원용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