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 신원열)의 기업용 음성 커뮤니케이션 서버 솔루션이 국제 보안인증을 받았다.
알카텔-루슨트는 기업용 OmniPCX 커뮤니케이션 서버가 EAL(Evaluation Assurance Level) 2+ 인증을 받았으며 프랑스 네트워크 및 정보 보안 기관의 심사를 통과했다고 8일 밝혔다.
국제인증을 획득한 텔레포니 솔루션은 정부기관 또는 다양한 규모와 목적을 가진 기업이 네트워크에서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보안 관련 요구를 충족시킨다고 알카텔-루슨트는 설명했다.
EAL 2+인증의 획득은 기업용OmniPCX 음성 커뮤니케이션 서버가 엄격한 심사와 국제 보안 기준을 통과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련기사
- “구글처럼 만들어 주겠다”2010.06.08
- 한국알카텔-루슨트EMG "바텐더가 되겠다"2010.06.08
- 한국알카텔-루슨트, 아셈타워로 통합이전2010.06.08
- 블록체인 가상자산, '입법지연·예산삭감·규제' 악순환 끊어야2025.05.19
정보기술 보안평가의 국제 공통 평가기준은 IT보안인증에 대한 인터내셔널 스탠다드(ISO/IEC 15408)다. EAL-2+인증은 제품 개발, 제조, 지원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검증을 받으며, 그 솔루션이 네트워크에 부합되었을 때의 신뢰성을 입증한다.
에릭 패니슨 알카텔-루슨트 애플리케이션 본부장은 “국제 보안 인증 획득은 알카텔-루슨트가 가장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제품을 제공한다는 것을 뜻한다”라고 말했다.